12월 9일 신문 스크랩 - 29일차
벌써 내일만 하면 또 이틀을 쉴 수 있네요. 신문 스크랩 처음에는 정말 일어나자마자 신문 보는 게 그렇게 지루하기 짝이 없었는데, 한지 한 달쯤 되니까 어느 정도 무뎌진 거 같아요. 좋지도 싫지도 않고 그냥, 일단 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신문이 더 좋아질지는 모르겠지만, 결심한 바 21년은 물론이고 22년도에도 꾸준히 하고 싶어요.
≪ 2021년 12월 9일 (목) 신문 스크랩 ≫
첫 번째 기사
< K방역 어쩌다 ··· 치명률 세계 최악 >
1. 요약
'K방역'을 지칭하던 한국의 코로나 19 치명률은 위드 코로나 이후 급증하면서 주요 7개국을 비롯한 선진국 중 최상위권으로 올라왔다.
2. 모르는 용어
◈ G7 : 주요 7개국 모임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 등 선진 7개 국가를 칭한다.
3. 자기 생각
Q. 다시 식당, 카페의 영업시간 제한이 부활할 경우 자영업자들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까?
A. 확진자가 1만 명이 넘어가고, 치명률이 더욱 올라가는 상황이 와서, 영업시간 제한이 걸린다면,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될 것이고, 가게에 직접 방문하는 것은 아무래도 꺼리게 될 것이다. 따라서 자영업자의 매출 감소는 필연적이고, 생계에도 치명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위드 코로나와 함께 끝이 보인다고 생각했던 코로나가 다시 퍼진다면, 자영업자의 입장에서는 절망감이 많이 들것이다.
두 번째 기사
<가상화폐 송금 때 개인정보도 전송 ··· 탈세 · 자금세탁 막는다 >
1. 요약
8일 빗썸, 코인원, 코빗의 합작법인 '코드'는 간담회를 열고 공동 개발한 트레블 룰 솔루션을 공개했다.
2. 모르는 용어
◈ 트레블 룰 : 거래소 간의 자산을 주고받을 때,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받는 사람의 고객 정보 등 까지 파악해 같이 보내도록 하는 규정이다.
3. 자기 생각
Q. 트레블 룰이 내년 3월 25일부터 적용되면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자는 어떤 영향을 받을까?
A. 지갑 주소만 필요했던 옛날과 달리, 지갑 소유자의 신원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거래내역이 남게 되어, 탈세나 자금세탁을 어려워질 것이다. 그러나 소유자의 금융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집중도
★★★★☆
어제부터 주변정리를 좀 했더니, 집중이 계속 잘 되는 거 같아요. 스크랩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더 줄어들었구요.